신문보도

페이지 정보

동아일보-국힘 서울·인천·경기…공동·민생 정책으로 ‘수도권 위기론’ 맞선다

본문
국민의힘 서울시당·인천시당·경기도당이 24일 정책개발을 위한 실무논의 기구를 구성하고 주거와 교통 등 공통 민생 현안에 대한 정책 아이디어를 모은다. 당 안팎에서 제기되는 ‘수도권 위기론’에 대응하기 위해 힘을 모으는 것이다.

김선동 서울시당·송석준 경기도당·배준영 인천시당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시당위원장 선출 이후 상견례를 겸한 회의를 진행한 후 기자들과 만나 내년 총선 준비를 위해 힘을 합치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밝혔다.

김 위원장은 “서울, 경기, 인천 상견례 겸 우리가 중요한 선거의 승부처이기 때문에 실무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이야기하는 자리, 위원장으로서 막중한 선거를 지휘해야 하는 책임감, 의무감, 사명감을 공유하는 자리였다”고 밝혔다.

김 위원장은 이어 “선거를 치르는데 어떻게 다가가는 게 유효한 전략인지 브레인스토밍했다”며 잠정적 아이디어로 전재하고 “공통분모가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공유할 것을 공유하는 논의기구, 수도권 중심의 태스크포스(TF)를 만들 필요가 있지 않나 하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”고 말했다.

김 위원장은 또 “시·도당의 핵심 당직자들이 합동 워크숍을 해 총선에 대비하는 진영, 전열을 가다듬자는 이야기를 나누었다”고 덧붙였다.

송 위원장은 “서울, 경기, 인천은 출퇴근을 통해 상호연계된 지역”이라며 “내년 총선 필승전략이 서로 연계돼 있다. 시도당이 서로 연계해 정보를 공유하고 실무전략도 공유하면서 내년 총선 필승을 이끌어 보자고 결의하는 자리를 가졌다”고 말했다.

배 위원장은 “서울, 경기, 인천 지방자치단체장들 간에도 정기적으로 모임을 했다. 교통, 환경, 주거 문제와 관련해 서로 긴밀히 연결돼 있기 때문”이라며 “국민의힘 서울, 인천, 경기도당이 정책 협의를 통해 더 나은 정책방향을 제시한다는 취지로 만났고, 그걸 하다보면 필승전략을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을 것”이라고 했다.

다만 세 사람은 구체적 정책 방향에 대해서는 “아직 브리핑할 상황은 아니다”며 “수도권의 민생”이라고만 설명했다.

(서울=뉴스1)